美클리블랜드 클리닉, 10대 의료혁신 선정

Mirrorprincess (2012-11-02)
2012-11-02 6402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료기관인 미국의 클리블랜드 클리닉'2013년 10대 혁신의료기술'을 선정,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1위에는 고도비만 치료 베리아트릭 수술이 선정됐고 위쪽 잇몸 속에 장치하는 두통치료 미니 임플란트는 2위, 치명적 피부암인 흑색종을 탐지하는 휴대용 장치는 3위에 매겨졌다.


클리블랜드 클리닉 의료진이 제시한 250가지 혁신적인 의료기술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을 기준으로 선정된 10가지는 다음과 같다.


1. 베리아트릭 수술: 위의 크기를 줄이거나 장의 길이를 짧게 만드는 고도비만 치료법. 이 치료법은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비만뿐 아니라 2형당뇨병도 함께 치료한다는 점에서 1위로 선정됐다.
이 수술로 당뇨병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의료보험 기준과 대상이 확대됐다.


2. 두통치료 장치: 두번째 어금니 위쪽 잇몸 속에 삽입하는 군발성두통?편두통 치료 미니 임플란트. 두통이 올 때 리모트 컨트롤을 뺨 표면에 대면 이 임플란트의 끝 부분을 통해 가까이 있는 특수 신경을 자극, 통증을 차단한다.


3. 휴대용 흑색종 탐지장치: 손으로 들고 피부에 생긴 모반을 스캔하면서 치명적인 형태의 피부암인 흑색종을 찾아낸다. 지금까지 흑색종 모반 진단은 피부과전문의의 육안에 의존해 왔다.


4. 유방합성영상: 유방암 진단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2차원 유방영상기술로 유방을 조각조각 슬라이스한 형태로 보여준다.


5. 질량분석기: 감염된 박테리아의 종류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구분해 낸다.


6. 모듈형 스텐트 그래프트: 복합대동맥류 치료에 쓰이는 인조혈관 스텐트


7. 백내장 수술용 레이저


8. 진행성 전립선암 치료 신약: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수용체를 차단, 전립선암의 진행을 억제한다.


9. 생체외 폐관류장치: 이식환자로부터 거부반응을 당한 기증자의 폐를 이식에 적합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 폐를 '세척'하는 장치.

 

10. 미국노인의료보험 건강개선 보상 시스템: 노인의료보험 대상자가 자신의 건강관리를 잘하면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연합뉴스

 

[기사입력 2012-11-01 11:37]

 

출처 : http://e-healthnews.com/news/article_view.php?art_id=92068  

 

 

 

댓글

0개
1
XE Login